통합건강
증진사업

흡연욕구를 없애주는 5가지 방법

  1. 심호흡을 천천히 10회 정도 한다.
    • 4초간 숨을 코로 깊게 들여 마신다.
    • 4초간 숨을 참는다.
    • 6초간 길게 입으로 숨을 내쉰다.
  2. 심호흡 후에 물을 한 컵 정도 천천히 마신다.
  3. 무가당 껌, 당근 오이 등을 씹는다.
  4. 숫자를 세어 본다.
    • 500부터 1까지 역으로
  5. 스트레칭을 가볍게 5-10분 정도 한다.
    • 목운동 -> 어깨 운동 -> 팔운동 -> 허리운동 -> 무릎운동 -> 발목운동 순으로 한다.
  6. 산책을 하거나 음악을 듣는다.
  7. 비 흡연 친구, 가족 등과 통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낸다.
  8.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한 두 가지 정해 규칙적으로 해본다.
  9. 나는 금연 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말해본다.
  10. 금연하는 이유와 목적을 적어본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