통합건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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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매, 예방할 수 있어요!

치매예방수칙 권장하는 즐길 것 3개, 금지하는 참을 것 3건, 행동하는 챙길 것 3건 이미지 정보

3가지 권장하는 것

  • 운동-일주일에 3번이상 걸으세요.
  • 식사-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챙겨 드세요.
  • 독서- 부지런히 읽고 쓰세요.

3가지 금하는 것

  • 절주-술은 한번에 3잔보다 적게 마시세요.
  • 금연- 담배는 피지 마세요.
  • 뇌손상예방-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.

3가지 행동할 것

  • 건강검진-혈압, 혈당, 콜레스테롤 3가지를 정기적으로 체크하세요.
  • 소통- 가족과 친구를 자주 연락하고 만나세요.
  • 치매조기발견- 매년 보건소에서 치매조기검진을 받으세요.

두뇌건강체조

두뇌건강체조
  • 손 혈 자극하기(박수) 2회 실시하여 말초신경 및 혈액순환 촉진 및 인지기능 향상
  • 손 혈 자극하기(쥐기) 2회 실시하여 뇌 균형 및 인지기능 향상, 운동능력 향상
  • 전신 깨우기 2회 실시하여 상체의 혈액순환 촉진, 뇌의 균형 및 인지기능 운동능력 향상

※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도 잊지 마세요.
제자리 걸음을 하면서 반복하시면 더 많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어요.
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와 치매정보 365를 찾아보세요.
치매예방운동법 동영상 교재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.



세대별 치매 예방 액션플랜

세대별 치매 예방 액션플랜
  • 청년기- 하루 세끼는 꼭 챙겨드세요.
    평생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운동을 하세요.
   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.
  • 장년기- 생활습관에서 오는 병은 꾸준히 치료하세요.
    우울증은 적극 치료하세요.
  • 노년기 - 매일매일 치매예방체조를 하세요.
    여러 사람들과 자주 어울리세요.
    매년 보건소에서 치매조기검진을 받으세요.

상담 및 문의 : ☎ 031-940-5740